스포츠

황희찬 EPL 멀티골로 울버햄프턴 브렌트퍼드 4-1 대승 하이라이트보기

클라란스2 2023. 12. 28. 11:08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황희찬이 영국 브렌트포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화려한 경기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브렌트포드와의 원정경기에서 2골을 넣으며 득점력을 뽐냈습니다.
28일(한국시간) 열린 경기에서는 전반 14분과 28분 황희찬이 득점을 올렸습니다.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황희찬 멀티골 하이라이트 보기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경기 내용

 

3-4-2-1 포메이션에서 좌익 공격수로 활약한 황희찬은 다재다능함과 압박 본능을 보여줬습니다.
울버햄프턴은 마리오 레미나는 전반 13분 골로 득점 행진에 불을 지피며 울버햄튼의 리드를 잡았습니다.

 

레미나의 득점에 이어 황희찬은 상대 수비 실수를 틈타 추가 골을 넣었습니다. 황희찬의 첫 골은 전반 14분에 적극적인 전방 압박을 활용해 골키퍼에게서 공을 빼앗아 침착하게 빈 골문에 꽂아 넣은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렌트포드가 재빠르게 반격에 나서면서 기쁨은 잠시뿐이었습니다. 브렌트포드의 요아네 위사가 황희찬의 골문이 나온 지 2분 만에 오른쪽 페널티 지역에서 오른발 슛으로 골문 뒤편을 찾아 격차를 좁혔습니다.

한 골에도 만족하지 못한 황희찬은 전반 28분에도 노련한 몸놀림으로 골키퍼를 속이며 다시 골을 터뜨렸습니다. 페널티 지역 안에서는 교묘하게 왼발을 교차시킨 뒤 오른발을 이용해 정확하게 마무리하며 버팀목을 확보하며 울버햄튼의 2-1 리드에 기여했습니다.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이 놀라운 성과는 황희찬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단일 시즌에서 처음으로 두 자릿수 골을 달성하면서 선수 생활에 이정표가 됐습니다. 리그 9, 10 연속 골을 터뜨린 황희찬은 손흥민에 이어 EPL 무대에서 이 기록을 달성한 두 번째 한국 선수가 되었습니다.

 

전반 종료 직전 또 추가골을 노리던 황희찬은 허리를 붙잡고 땅바닥에 주저앉았다. 그가 장 리크너 벨레가르드와 교체되었습니다.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퍼드



후반까지 팀의 기세는 이어졌고, 후반 34분에는 황희찬 대신 투입된 장 리히너 벨가르드가 울버햄튼의 4번째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쿠냐는 상대 수비진의 느슨한 플레이를 이용하여 미드필더에서 공을 가로채었습니다. 쿠냐가 재빨리 공을 벨가르드에게 패스했고, 벨가르드는 왼쪽에서 역동적으로 달려갔습니다. 벨가드는 페널티 지역에서 정확하게 오른발 슛을 날리며 골문 뒤쪽을 찾아내고 울버햄튼의 리드를 더욱 굳건히 했습니다.

 

4-1 스코어라인으로 확정된 브렌트포드에 대한 울버햄튼의 승리로 경기력에 올라왔습니다.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포드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포드


조기 퇴장에도 불구하고 황희찬은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칭찬할만한 평점 8.25점을 받아 팀 내 2번째로 높은 평점(8.26점)을 획득한 마테우스 쿠냐에 이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두 팀 모두 풋 몹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각각 8.7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울버햄튼의 압도적인 우위는 황희찬의 전반적인 활약이 팀의 승리를 지켜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황희찬의 주목할만한 노력과 팀원들의 공헌이 합당한 승리를 거두는 데 기여했습니다.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포드
울버햄프턴 vs 브렌트포드

 


이 경기로 울버햄튼은 시즌 7승 4 무 8패를 기록하며 승점 25점을 획득했습니다. 특히 이번 승리로 팀은 리그 첫 연속 우승을 확정하며 리그 순위 11위에 올라섰습니다. 울버햄튼은 10위 첼시와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차에서는 뒤처져 있습니다.

오히려 브렌트포드는 4연패를 당하며 부진을 이어갔습니다. 5승 4 무 9패를 기록한 브렌트포드는 승점 19로 14위에 머물렀습니다.

 

이번 경기로 울버햄튼의 눈부신 활약은 시즌의 승점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리그에서 상승 궤적을 부각했습니다.

 

 

 

손흥민 11호골 토트넘 에버턴 2-1 승리 경기 하이라이트

 

손흥민 11호골 토트넘 에버턴 2-1 승리 경기 하이라이트

한국 시간으로 12월 24일, 토트넘은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경기에서 에버턴을 상대로 2-1로 승리했습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

my.letsgomind.com

 

손흥민 황희찬 선발 출천한 토트넘 대 울버햄프턴 대역전극

 

손흥민 황희찬 선발 출천한 토트넘 대 울버햄프턴 대역전극

풀타임 동안 황희찬과 손흥민이 선발 출전한 가운데, 울버햄프턴은 토트넘을 2-1로 역전 승리하며 주목받았습니다. 경기는 후반 추가 시간에 연속으로 두 골을 넣어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역전

my.letsgomind.com